도토리묵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도토리묵

도토리묵으로 다이어트 해보세요!

도토리 연맹

안녕하세요~
요즘 시국이 시국이니만큼 집에서 근무하는 재택근무를 시행하고있는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직장인들 뿐만이 아니라 학생들 또한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외출을 자제하고 있죠.

재택근무를 하게되면 장,단점이 있는데 아무래도 장점은 비교적 편안한 공간에서, 편안한 복장으로 근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단점으로는 업무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어렵다는 것이 있죠.
하지만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점점 불어나는 뱃살! 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불어나고 있는 뱃살을 빼는데에 도움을 주는 도토리묵에 대해 이야기를 드려볼까 해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도토리 묵이랑 무슨 상관이지?
하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자면, 도토리묵은 칼로리가 100G당 40칼로리로 매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요.
도토리는 수분의 함량도 높기 때문에 포만감도 든든하니 좋죠.
한국식품연구원에 의하면, 또한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지방을 억제해주는 역할도 해주곤 한답니다.
포만감이 높은 저칼로리 음식인데 정말 맛있어서 많은 다이어트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어요.

도토리 묵 만들기

시중에서 파는 도토리묵을 구매하여 먹을 수도 있지만, 오늘은 도토리묵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를 드려볼까 해요.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이라 놀라실거예요!

우선 준비물로는
도토리가루 1컵
물 5컵
들기름 반숟가락
굵은 소금 조금

이렇게 네가지가 있어요. 엄청나게 간단하죠?
간단하지만 도토릭묵은 그래도 정성을 담아 만들어야 하는 음식이랍니다.

도토리묵 만드는 방법

  1. 도토리묵 가루를 깊이감이 살짝 있고, 넓은 냄비에 넣어줍니다!
  2. 준비해 둔 물을 따라 분말을 잘 풀어줍니다.
    여기서 팁! 풀어준 분말은 바로 만들기 시작하는 것 보다 약 한시간 가량 불려주는 것이 좋아요. 가루가 잘 풀어지기 때문에 만들기 수월하답니다.
  3. 풀어진 묵가루는 불을 세게 틀어놓고, 한쪽방향으로만 계속 저으며 끓여주면 돼요.
  4. 불이 올라온다! 싶을 때, 중불로 줄여주어 끓여주면 됩니다.
    여기서 또 한가지 팁! 이리저리 휘적휘적 저어주는 것 보다 한 방향으로만 저어주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지만 점성이 생기며 끈끈해진답니다. 끈끈해지며 굳어지다보니, 쉬지않고 저어주는 것이 포인트예요.
  5. 계속 젓다보면 점점 점성이 생기며 묵직해지는데 이 때 참기름과 소금을 조금 넣어줍니다. 소금의 양은 정해진 것은 없고 취향에 따라 넣어주시면 되어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조금만 넣어주는게 좋겠죠?
  6. 되직해지면 뜸을 들이다 밀폐용기에 부은 후, 랩으로 덮어 식혀주면 된답니다.

다 식고 나면 도토리묵이 완성! 되어요.
양념장을 곁들여 먹어도 맛나고, 묵사발을 해먹어도 맛난 나만의 도토리묵이랍니다!
다이어트를 고민중이라면 꼭 한번 도토리를 사서 도전해보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